꿀팁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유튜브 웹예능 파이트 클럽을 알고 계신가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4명의 참가자들이 우승 상금을 노리고 1:1 매치를 이어나가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부상을 대비해 의료진들이 항시 대기중이고 UFC 관련 종사자들도 많이 있죠. 현재 카카오TV 기준으로 4화, 유튜브 기준으로 3화까지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이트 클럽 내에서도 제일 평판이 좋으며 첫 우승을 거머쥔 1번 참가자 설영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이트 클럽 1번 설영호

먼저 설영호는 아프리카TV에서 설영호 연구소라는 채널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본인 이름으로 된 유튜브 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는 먼저 참가 전 인터뷰에서 체급/실력의 차이를 극복할 본인만의 전략에 대해 '기백과 가오로 싸우는 것'이라고 말했고 또한 지원 동기에는 '순전히 싸움이 좋아서 들어왔습니다'라고 답하여 상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파이트 클럽 1화에서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이 보여졌으며 그중에서는 본인이 싸우는것에 대해 "약간 변태 성향이 있어요.", "마조가 한 80 되고 새디가 한 20 돼 가지고"라며 자신의 성향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설영호는 파이트 클럽 리뷰 영상이나 다른 Q&A 시간에 이부분에 대해 말을 했는데 솔직한 자신의 모습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이트 클럽 1화는 13번과 14번이 한 차례 싸우는 것으로 마무리되었고 2화에서는 드디어 여러 사람들이 싸우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1번 설영호는 4번의 도전을 받아 첫 경기를 진행하고 해당 경기에서 승리하여 승급을 선택하죠. 

 

설영호는 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굉장히 저돌적이며 상대적으로 여유로움이 느껴지고 그렇게 4번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3화에서는 당시 규칙상 당번이었던 14번이 아파서 계속 방안에 누워있는 모습을 보이자 그에게 항의(?)를 하는 모습도 나오고 그러면서 "아 그래 너가 내가 띠꺼우면 나 지목해라" 하는 심정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1번이 14번을 지목했는데 14번이 본인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며 남자대 남자로 싸우고 싶으면 다음에 다시 싸움 신청을 해달라고 제안하자 "져도 탈락 아닌데 그냥 싸우지 뭘 컨디션을 따져"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1번 설영호와 3번이 싸우게 되고 1번이 또 다시 승리를 거머쥐었고 승급을 선택하여 상 등급이 되었습니다. 상 등급은 같은 상 등급과 싸워서 승리하면 우승자가 되어 파이트 머니와 추가 상금을 챙겨 돌아갈 수 있는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모습입니다. 

3화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제 1번 설영호와 12번 이성원, 같은 상 등급끼리의 대결이 예고되었었습니다. 1번 설영호는 종을 치며 12번 이성원을 지목하는데요, 그러면서 "사실 오른손이 개박살난 상태로 왔어요"라며 자신의 손이 정상적이지 않았었다는 말을 이야기합니다. 또 그런 이유로 이번 경기를 이기던 지던 퇴소를 할 것이라 미리 말을 하죠. 또한 자신은 진지하게 싸워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 이번 경기는 진지하게 싸워보겠다 말을 하며 12번 이성원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진지하게 싸우겠다고 한 이유에 대해서는 12번 이성원의 꿈이 MMA 선수가 되는 것인데 여기서 장난스럽게 대하면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TV에서 공개된 4화에서 결국 설영호는 이성원과 싸워 승리하고 그렇게 첫 번째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며 상금 1,500만원과 함께 퇴소하게 됩니다. 싸움이 끝나고도 훈훈한 분위기였고 떠나는 순간까지 굉장히 좋은 무드가 이어졌죠. 

 


 

파이트 클럽 이후의 설영호 

파이트 클럽 1번 참가자인 설영호는 본인의 아프리카TV 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그의 유튜브 채널에 가시면 여러 가지 설영호에 대한 사실들을 알 수 있습니다. 설영호는 과거 시골에서 전학을 왔는데 그로 인해 왕따를 당했다고 하며 학교폭력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격투기를 배우게 되었고 무예타이와 주짓수를 배웠다고 하죠. 또 그 외에도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파이트 클럽으로 가장 수혜를 본 참가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4화가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고 난 뒤 설영호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떡상하지 않을까 합니다. 

 


 

마무리 

파이트 클럽을 보면서 제일 인상깊게 느꼈던 참가자이기도 하고 할말을 다 뱉는 시원시원한 모습도 뭔가 멋있게 느껴졌었습니다. 유튜브 기준으로 3화를 보면 마지막 부분에 광고를 담당하기도 했는데 그만큼 파이트 클럽 내 가장 핫한 인물이 바로 설영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