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다 먹은 컵라면 용기의 분리수거 방법입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에 대해서 종이 또는 스티로폼으로 분류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번 시간에 확실히 올바른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종이형)

먼저 종이형으로 된 컵라면 용기입니다. 처음에는 저 내부가 굉장히 깨끗한 상태로 나오지만 컵라면을 조리하고 먹은 뒤에는 저렇게 얼룩이 집니다. 저렇게 얼룩이 진 컵라면 종이 용기는 종이류 분리수거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일반 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려야 합니다.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스티로폼) 

스티로폼 컵라면 용기 역시 먹은 뒤에는 저렇게 빨간 얼룩이 지기 마련입니다. 스티로폼의 경우 얼룩이 아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세척한 후 말린다면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그 정도가 아니라면 종이류 컵라면 용기처럼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정리

정리해보면 컵라면 용기들은 해당 용기로 조리하여 컵라면을 먹고 난 뒤라면 종이나 스티로폼으로 분류하는 것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리면 됩니다. 얼룩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게 세척을 한다면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귀찮기도 하고 대부분 그렇게까지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자주 헷갈리는 분리수거중 하나인 컵라면 용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때까지 종이, 스티로폼으로 분류했던 분들은 이제부터라도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