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외식을 자주 하시나요? 2020년 한 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외부 활동이 작년에 비해 굉장히 줄어든 만큼 자영업자들의 고충은 더 늘어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자영업자들, 특히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올해 8월 중순쯤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했었는데요, 허나 당시 급격히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바람에 결국 중단되고 말았었죠. 그렇게 중단된 것을 현재 다시 실시하여 오늘인 10월 30일부터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정부 외식 할인쿠폰, 외식비 지원

원래 8월에 실시하려고 했던 외식비 지원은 카드로 2만원 이상,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주말에 외식업체를 다섯 번 이용하면 그 다음 이용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혜택이였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코로나 확산에 의해 중간에 중단되었죠. 이번에 다시 시작되는 정부 외식 할인쿠폰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밤 12시까지 2만원 이상 외식을 하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면 4번째 결제 시 1만원을 환급해주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1. 한 매장에 한 번, 하루에 두 번 적용 

한 매장에서는 한 번밖에 적용이 안되는데 이는 즉 4번 외식을 다 채울려면 4번 다 다른 식당에서 외식을 해야 되는 것이고 금액은 전부 2만원 이상씩 사용해야 됩니다. 8만원을 넘게 사용해야 만원을 환급해주는 것이죠. 또한 하루에 두 번 밖에 적용이 안되는데 이는 즉 하루에 외식을 3번 하여도 실적에는 두 번 외식한 것으로 기록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2. 금토일 사이에 4번 외식 해야되나?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인데요, 금요일 16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 라고 되어 있는 점 때문에 이 시간 사이에 4번 외식을 해야 하는게 아닌 시작일이 오늘부터 지원금이 다 소진될때까지의 기간 중에서 금요일 16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 4번 외식을 하면 만원을 환급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면 이번 주 주말에 두 번 외식을 하고 다음 주 주말에 또 두 번 외식을 하면 4번 외식한 것으로 쳐서 만원이 환급되는 구조입니다. 

 


 

3. 배달음식, 카페, 술집 가능? 

배달음식도 2만원 이상 주문시 4번 중 한 번을 채운 것으로 되지만 배달의 경우 배달원에게 현장 결제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카페나 술집에서도 외식비 지원이 적용 되며 다만 유흥주점으로 되어있는 곳은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4. 신청하는 방법 

카드사마다 신청하는 부분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카드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고해주시면 되고 신청도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 더치페이의 경우 

금액이 4만원 이상이 나왔고 그중 두 명이 2만원씩 나눠서 계산을 하게 되면 두 명 모두 실적이 쌓이는 형태가 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본인 명의의 카드 두 장으로도 2만원씩 나눠서 결제를 하는 경우 실적이 카드당 한 번씩 총 2개의 실적이 쌓이게 됩니다. 

 


 

6. 1인당 1번만 지원? 

1인당 1번만 지원해주는게 아닌 카드 1장당 1만원씩이라는 사실. 카드 세 장을 다 응모해놓고 3장으로 한 카드당 4번씩 결제를 하면 4번 결제한 카드당 1만원씩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8대 소비쿠폰 

정부 외식쿠폰 외에도 8대 소비쿠폰이라고 하여서 외식을 포함한 숙박, 관광, 공연, 영화, 전시, 체육, 농수산물 분야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8대 소비쿠폰은 각각 관련된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사태로 사람들이 잘 나가지 않고, 그만큼 경제 순환이 되지 않아서 이를 어느정도 해소하려고 실시하는 정책인 것 같네요. 다만, 지난번 처럼 코로나가 갑자기 크게 확산되지는 않을까 걱정입니다. 

 


 

마무리

오늘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외식비 지원은 벌써부터 반응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위에서 나왔듯 2만원 이상씩 더치페이를 하면 양 쪽 다 한 번씩 외식을 한 것이 기록되기 때문에 특히 식당에서 분할계산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날 것 같습니다. 사실 요식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은 이러한 것에 불편하는 모습을 보이면 안되는게 이러한 정책 때문에 사람들이 외식을 더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분할계산을 한다고 해도 전체적인 매출 증가를 보면 감수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지난번처럼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중단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