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부침개, 전을 좋아하시나요? 비가오는 날 특히 더 생각나는 전, 부침개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얇게 부쳐낸 요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 막걸리 안주로도 제격이고, 굳이 막거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술의 안주로도 괜찮은 편이죠. 그런 전, 부침개는 직접 조리해본 사람들은 알 수 있겠지만 바삭하게 튀기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부침개, 전을 더 바삭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침개, 전 바삭하게 만드는 법 

1. 기름의 양을 늘리기

가장 기본적이고도 당연한 부분으로 기름을 넉넉하게 부어야 부침개나 전이 더 바삭하게 튀겨지듯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기름을 두르고 바로 부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예열이 완료된 상황에서 전, 부침개를 부쳐야 반죽을 붓자마자 바로 튀겨지듯 구워집니다. 

 


 

2. 반죽은 약간 묽게

너무 지나치게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반죽이 뻑뻑하여 굽기 쉽겠다고 생각이 드는 반죽은 바삭한 맛 보다는 쫀득한 맛이 더 강해집니다. 수분이 약간 많은가 싶은 정도의 반죽이 부쳤을 때 더 바삭해집니다. 

 


 

3. 부침가루 살살 섞기

기본적으로 부침가루에도 밀가루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이 섞으면 섞을수록 글루텐이 형성되는데, 글루텐은 흔히 빵이나 국수를 만들 때 반죽이 더 끈끈하게 됩니다. 이러한 성질은 부침개, 전을 할 때 바삭하기보다는 오히려 더 쫀쫀한 맛을 살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죽에 부침가루를 넣고 섞을 때에는 너무 많이 섞지 말고 적당히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까지만 살살 섞어주는게 좋습니다. 

 


 

4. 전을 부칠 때

후라이팬에 기름을 달군 후 반죽을 부어 전을 부칠 때에는 중간중간 반죽을 살살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반죽 테두리쪽에만 기름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가운데 부분도 튀겨지듯 부치기 위함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전, 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이 바삭하게 튀겨지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게 되고 더 맛있는 전, 부침개가 되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