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바로 웹예능중 하나인 파이트클럽입니다. 2021년 10월 4일 1화가 공개되었고 그 후부터는 매주 월요일, 종합격투기 선수인 정찬성의 유튜브 채널과 카카오TV를 통해 방영되는데요, 파이트클럽이라는 이름답게 참가자들이 서로 싸우는 그런 식의 예능입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남자들이라면 흥미를 끌법한 그런 방송이죠. 과연 파이트클럽은 무엇이고 또 어떤 참가자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이트클럽은 UFC와 똑같은 링에서 싸우는 격투 서바이벌 웹예능입니다. 총 14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총 상금은 1억원이고 기간은 6박 7일이죠. 참가자들은 파이트 머니 500만원을 들고 시작하며 상/중/하 등급으로 분류되고 모두 하 등급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싸움을 걸고 링에서 싸우는 것인데 모든 싸움은 거절할 수 없으며 싸움에서 승리할 경우 상대가 가지고 있는 파이트 머니를 모두 빼앗거나 혹은 승급을 할 수 있습니다. 최종 우승을 하려면 상 등급을 달성한 뒤 같은 상 등급 참가자와 대결하여 승급을 선택해야 우승이 되며 이렇게 우승자들은 파이트 머니를 가지고 나갈 수 있습니다.
1. 설영호
파이트클럽 1번 참가자는 설영호라는 사람으로 공개된 1화에서는 굉장히 말을 많이 하는 모습으로 비춰졌습니다. 자신을 변태 성향이 있다고 표현하며 마조 성향이 80, 새디 성향이 20이라는 등 이야기를 했죠. 더불어 가장 약해보이는 사람을 선정하는 투표에서는 "난 싸움 붙여줄 것 같아서 (가장 강해보이는) 5번을 썼다. 약한 사람이랑 싸워서 뭐하나."라며 자신감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왜 이렇게 가오를 잡냐는 사람도 있지만 1번 참가자의 실제 싸움 실력이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에 진짜 쎈거 아니냐고 기대를 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설영호는 무예타이와 주짓수를 연마했다고 말을 해서 실력이 기대되는 참가자중 한 명이죠.
2. 이길수
1화에서는 적은 분량을 차지했지만 2번 참가자 이길수는 전국 소년 체육대회 복싱 1위, 전국 대통령배 복싱 대회 1위, 전국 복싱 우승권 대회 1위 출신으로 진성 복서 출신입니다. 위의 사진으로만 보면 그렇게 강할 것 같지 않지만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들을 보면 어깨와 등빨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이트 클럽의 룰은 복싱룰이 아니기 때문에 과연 복싱이 통할지가 궁금한 참가자네요.
3. 고승범
3번 참가자 고승범은 정보가 없는 것으로 보아 일반인으로 보이며 1화에서는 1번 참가자가 제일 쎄보이는 참가자가 누구냐고 물어보자 5번을 말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또한 13번과 14번이 싸울 때 누가 이길 것 같냐는 제작진의 질문에는 겉모습만 보면 모른다며 13번이 오히려 이길 것 같다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14번이 승리를 거머쥐었죠. 공개된 정보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한번 싸우는 모습을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싸울 것인지,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가 나와야 더 이야기를 할 수 있겠네요.
4. 이준모
4번 참가자 이준모는 보이드라는 이름으로 인디 음악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어깨와 가슴으로 보아 운동을 많이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파이트 클럽 1화에서는 사실 분량이 거의 없는 사람중 한 명입니다.
5. 우즈마키 송(송지훈)
5번 참가자 본명은 송지훈인데 자신을 우즈마키 송이라 소개하고 나뭇잎 마을에서 왔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또한 1화 중에 많화책 러브 라이브를 읽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면서 약간 씹덕캐릭터로 나왔는데 컨셉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행동을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등치도 있다', '맷집이 쎌 것 같다', '만두귀니까 확실히 강하지 않을까'등의 평가가 붙으며 또한 본인도 '13번, 14번이 싸울 때 "다 ㅈ밥들이여서.."라고 말하는 등 싸움에 대한 자신감을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참가자중 한 명입니다.
6. 차영훈
6번 참가자 차영훈은 본인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유튜브에는 먹방이나 일상 영상들이 올라옵니다. 또한 1번, 4번, 14번 참가자와 함께 파이트클럽 1화 리뷰 영상을 올린 것으로 봐서 앞으로도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리뷰 영상을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파이트클럽이 조회수는 높지만 아직 오징어 게임이 대세를 장악해버려서 마찬가지로 1화 리뷰 영상도 조회수가 10월 10일 기준으로 1만을 겨우 넘은 상황입니다. 마찬가지로 싸우는 것을 봐야 이야기할 수 있는 참가자입니다.
7. 손지훈
7번 참가자 손지훈 역시 일반 참가자로 보이며 다른 특이사항이 없는 상황입니다. 솔직히 파이트클럽 1화가 너무 몇몇 참가자에 집중되게끔 편집이 되어 있어서 향후 2화, 3화 등을 더 보면서 판단해야 될 것 같습니다.
8. 이청수
21살 이청수로 키가 181cm, 몸무게 81kg이며 합기도와 MMA를 배웠습니다. 직업이 체육관 코치로 1화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않았지만 직업도 그렇고 몸도 그렇고 충분히 잘 싸울 것 같은 참가자입니다. 마찬가지로 기대가 되는 참가자중 한 명입니다.
9번 참가자 이장한은 목포스타에 소속되어 MAX FC라는 격투단체에서 선수생활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싸울 때에도 경험을 살려 조금 더 노련하게 싸우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10. 로스
10번 참가자 로스는 쇼미더머니에도 나왔었던 래퍼이며 미국 출신의 재미교포입니다. 딥플로우가 운영하는 VMC 레이블 소속이며 두 아이의 아버지라고 하네요. 어린 시절 미국에서 갱단에 소속되어 있었다는 말이 있으며 첫 인상은 그렇게 안 쎄보이는 인상이지만 그래도 뭔가 숨겨진게 있지 않을까 싶은 참가자입니다. 또한 2화 예고편에서 싸우는 모습이 살짝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10번의 싸움 장면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11. 정진섭
정진섭은 MMA 스타일이며 어린 시절부터 싸움에서 져본적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학창시절부터 운동을 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1화에서는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고 1번 참가자가 살로 찌운 사람을 싫어한다는 말 뒤 바로 정진섭을 비춰준 것을 보아 추후 1번과 11번의 싸움이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2. 이성원
12번 참가자 이성원도 마찬가지로 일반인 참가자로 생각됩니다. 큰 분량이 없어서 다음 화가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 이동원
13번 참가자 이동원 역시 일반인 참가자로 보이는데 제일 약할 것 같은 사람 투표에서 최다표인 3표를 지목 받았죠. 그러고 본인을 지목한 3명중 한 명과 싸울거냐는 말에 싸운다고 했고 14번을 지목하여 싸움을 치뤘습니다. 싸움 결과 14번이 승리했고 14번은 파이트 머니를 가져가지 않는 대신 승급을 택해서 최초의 중 등급 참가자가 되었습니다.
14. 조준
14번 참가자 조준은 헬스 유튜버로 20만이 넘는 구독자 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13번이 14번을 지목하여 싸움이 성사되었고 거기에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과호흡 증세가 오며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모습이 나왔죠. 생긴것도 생긴 것이고 몸도 좋기 때문에 인기가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과연 앞으로는 또 어떤 싸움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웹예능 프로그램 파이트클럽의 참가자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월 11일 월요일에 2화가 공개되는데요, 어서 빨리 보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누가 우승을 차지할 것 같나요? 개인적으로는 1번과 5번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신감이 넘쳤기에 말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백종원때문에 뒷다리살 가격이 올랐다? (feat. 연돈 볼카츠) (0) | 2021.10.26 |
---|---|
이근 대위 HELL WEEK(헬 위크) 정리 (0) | 2021.10.13 |
오영수(오일남) 깐부치킨 광고 제안 거절 (0) | 2021.10.06 |
오징어게임 시즌2 전망 (이병헌, 위하준, 이정재) (0) | 2021.10.05 |
GSGG 뜻, 개새X? Government serve general G?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