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목돈을 모으는것을 힘들어하고 월급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어느순간 통장을 보면 받았던 월급이 거의 다 떨어져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렇듯 돈을 모으기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우선 돈을 모으려면 소비를 줄여햐 하는건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자꾸 무언갈 구매하게 되고 결국 또 월급은 바닥나게 되는데 오늘은 이러한 것들을 예방하기 위한 과소비를 줄이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소비를 줄이는 방법 

1. 월급을 받으면 금액을 정해놓고 분배하기

우선 돈을 절약하는게 필요한데요, 1달을 기준으로 본인이 얼마정도 쓰는지에 대해 생각해본 뒤 적절하게 월금을 금액을 정해놓고 분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월급으로 200만원을 받는다고 했을 때 100만원은 저축, 남은 100만원으로 한달을 살아가는 것이고 이 100만원에는 휴대폰비, 교통비, 자취를 한다면 자취비, 기타 공과비, 식비 모든 것을 포함하겠죠. 

 

여기서 또 한번 금액을 분배시켜주는데 꼭 나가야 되는 지출을 정해놓고 그것들을 합한 금액을 따로 빼놓는데요, 꼭 나가야 되는 지출에는 위에 말한 지출들이겠죠? 

 

그렇게 꼭 나가야 되는 지출 비용도 따로 빼놓았으면 거기에서 남은 돈이 이제 실질적으로 내가 쓸 수 있는 한달 용돈이 되는 셈입니다. 

 

해당 돈을 초과해서 쓰지 말되 꼭 사고 싶은 물건이 있어도 돈을 초과하게 된다면 다음 달까지 기다렸다가 모아서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2. 신용카드는 가급적 쓰지 않는 것이 좋다.

간혹 신용카드의 혜택들을 받기 위해서 알맞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고 혜택에 홀려서 신용카드를 쓰는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어느정도 금액 이상을 써야 혜택이 있기 때문에 쓸데없이 과소비를 유발하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또 신용카드는 돈을 미리 빌려 쓰는 개념에 가깝기때문에 어차피 월급 받으면 그 돈으로 내면 되면서 구매를 서슴없이 하게 되는데 결국 다음 월급에서 그만큼 빠져나가는 돈이기 때문에 절약에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가급적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것을 권장드립니다. 

 


 

3. 마트나 시장 등 장보러 가기 전에는

장을 보러 갈 때 그냥 생각 없이 가서 이것저것 원하는대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출발하기 전에 미리 휴대폰 메모장에 구매할 식품, 물건들을 기록해놓으시고 가서는 기록해놓았던것들만 구매하시고 나오면 과소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미리 필요한 물건을 적어서 가지 않는 경우 그냥 원하는대로 이것저것 주워담아 구매를 하기 때문에 과소비의 원인이 되는데 혹 이런 과정이 귀찮으시다면 금액을 정한 다음 그 금액을 넘지 않는 만큼만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과소비를 줄이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별거 아닌 것들이지만 이 3가지만 잘 지켜도 돈이 모인다는건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다만 지키기 힘들어서 문제긴 한데 의지로 극복해내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