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나도 고양이 키우고 싶다. 

 

여러분들은 애완동물을 키우시고 계신가요? 

 

애완동물을 키우신다면 애완동물과의 즐거운 라이프를 위해 이것저것 신경써줘야 하는데요, 먹이부터 해서 배변활동, 산책, 길들이기, 건강 등 말입니다. 

 

여하튼 오늘은 애완동물중에서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섭취하면 안되는 음식을 섬취했을 경우 건강상으로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으니 만약 고양이와 함께 하신다면 주의하시고 꼭 여기 나온 음식들은 주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유, 치즈와 같은 유제품 

첫 번째로 고양이가 먹어선 안되는 음식은 우유인데요, 우유 안에 있는 성분을 소화하려면 락타아제라는 소화요소가 필요한데, 고양이들은 락타아제가 부족하여 우유나 치즈같은 유제품들을 소화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게 되면 고양이들에게 설사나 구토를 유발시킬 수 있으니 함부러 줘선 안되겠죠? 

 

물론 굶주려 있는 고양이들이라면 안주는 것보다는 주는게 낫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들이라면 유제품은 피해주시는게 맞습니다. 

 

우유를 꼭 주고 싶다면 사람이 먹는 우유가 아닌 고양이들이 먹을 수 있게끔 제조된 고양이 전용 우유를 구매하여 식사 개념이 아닌, 간식 개념으로 가끔 챙겨주시면 됩니다. :) 

 


 

초콜릿

사람이 먹으면 행복지수가 올라간다는 초콜릿이지만 고양이들이 섭취할 경우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해당 성분이 고양이들의 심장을 자극하여 설사나 구토, 심하면 경련 증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에게도 달달한 초콜릿맛을 알려주고 싶지만, 그렇지 못하다는게 아쉽기도 하네요. 

 

뭐, 사실 고양이들이 환장하는 간식이라면 츄르가 있으니 초콜릿을 주고 싶다면 초콜릿 대신 츄르를 주는겁니다. 

 


 

참치캔

엥? 고양이는 생선을 좋아하니까 참치캔도 괜찮지 않아? 

 

네, 의외로 참치캔을 고양이들에게 주면 안됩니다. 

 

진짜 굶어서 삐쩍 야위어 보이는 길고양이들이라면 뭐라도 줘야되니 그럴수도 있다고 치지만 평범한 길고양이, 그리고 가정에서 키우는 고양이들에게 참치캔은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참치캔에는 비타민E를 파괴하는 인자가 함유되어 있어서 황색지방증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이 병에 걸리면 사타구니 쪽에 통증을 유발하는 덩어리가 생기고 고열, 피부 각질, 온몸 경직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또한 염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수분을 쉽게 섭취할 환경이 되지 않는 길고양이들에겐 더욱 치명적! 

 

길고양이를 보면 불쌍하기도 하고 막 챙겨주고 싶은 선의의 마음은 알겠지만, 고양이 전용 사료를 주는게 길고양이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파, 양파, 마늘, 부추 

파, 마늘, 양파, 부추는 소량만으로도 고양이들에게 아주 위험하다고 해요. 

 

사람이 먹는 음식들은 해당 재료들이 포함된 음식들이 많으니 더욱 주의해야겠죠? 

 

그렇다면 고양이들에게 파, 마늘, 양파, 부추가 왜 위험할까요? 

 

해당 채소들은 고양이가 섭취했을때 고양이의 몸 안에서 적혈구를 파괴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혈뇨와 빈혈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고양이들에게 배급하면 안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고양이들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새롭고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