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바로 제로콜라입니다. 여러분들은 콜라를 좋아하시나요? 보통 음식점 혹은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경우 음료수로 콜라가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햄버거나 피자 등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 콜라와 함께하면 퍽퍽함도 없애주고 청량감을 더해 더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게 해주죠. 하지만 콜라는 많은분들이 알다시피 단맛을 위한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일반 코카콜라의 칼로리는 100mL당 46칼로리로, 250mL짜리 한 캔은 115칼로리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칼로리를 신경쓰는 사람들은 제로콜라를 선호하는데, 그렇다면 콜라와 거의 맛이 흡사한데 칼로리가 제로라는게 과연 사실일까요? 

 


 

제로콜라 칼로리

먼저 제로 칼로리 음료들은 대부분 칼로리가 0이 아닙니다. 이는 제로콜라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미미하지만 칼로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들은 칼로리가 제로라며 선전을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음료수 표기법때문인데요, 음료수는 표기법상 100mL당 4칼로리 이하인 경우 0칼로리라고 표시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mL당 4칼로리까지는 유의미한 칼로리로 치지 않는다는 그런 느낌이죠. 실제 제로콜라는 100mL당 0.24칼로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1.5L짜리 페트병 한 통을 다 마신다고 하여도 3.6칼로리밖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죠. 

 


 

어떻게 이런 것이 가능할까?

제로콜라도 그렇고 다른 다이어트 음료들도 그렇고 분명 달달한 맛이 나는게 대부분인데 어떻게 칼로리를 이렇게 줄일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 때문입니다. 먼저 대부분 음료들이 단맛을 설탕으로 내는데요, 이 설탕이 고칼로리이기 때문에 음료의 칼로리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반면 인공감미료의 경우는 기존 설탕 대비 수백 분의 1 정도만 첨가하여도 기존 설탕의 양과 비슷한 정도의 단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를 확 줄일 수 있는 것이죠. 

 


 

다이어트에 실제로 도움이 될까?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섭취 칼로리를 굉장히 신경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관리를 하여 먹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먹지 못하고, 이는 음료수도 마찬가지죠. 코카콜라 한 캔의 경우 112칼로리인데, 제로콜라의 경우 약 0.6칼로리로 엄청난 칼로리 차이가 나죠. 이러한 점에 있어 제로콜라는 콜라를 마시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제한할 수 있어서 실제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요약하자면 제로콜라는 칼로리가 0이 아닙니다. 하지만 1.5L를 마셔도 4kcal가 되지 않는 극소량의 칼로리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콜라를 드시고 싶을 때 제로콜라를 드시면 다이어트에 문제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