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숙취로 고생하셨던 적이 있나요? 

 

미성년자 분들은 이런 경험이 당연히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성인분들의 경우에는 종종 대학교 행사, 회식, 친구와의 주말 술자리 등 과음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적당히 마셔야지 하면서도 한 잔, 두 잔 마시다보면 어느순간 한계를 넘어버리는데요, 그렇게 되면 다음 날 일어났을 때 숙취로 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취를 해결하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과연 어떤 방법들로 숙취를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확인하시죠. 

 


 

숙취에는 잠이 보약 

기본적으로 숙취를 해결하는 3원칙은 '휴식', '당분', '수분'입니다. 

 

그중에서 첫 번째에 속하는 휴식을 충분히 취함으로써 숙취를 조금이라도 나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숙취로 고생하는게 잠에서 깨어난 뒤부터 그러신데 잠을 다시 자서 잠에 푹 빠지게 되면 숙취로 인한 고통을 조금이라도 더 오래 잊을 수 있고, 자면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몸에서는 계속 알코올을 해독하기 때문에 잠을 자는 것이 숙취를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우유 많이 마시기 

우유는 위와 장의 부담을 덜어주어 신체적 고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맵거나 짠 음식을 먹기 전 우유를 마셔 위나 장벽을 보호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음주 전에 마셔두면 숙취로 인한 속쓰림이 덜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우유에 당분이 들어간 초코우유나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등은 숙취 해소의 3원칙인 '휴식', '당분', '수분'중 '당분'과 '수분'을 둘다 포함하고 있기에 숙취해소에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꿀물 마시기 

숙취에 꿀물이 좋은 이유는 꿀물에도 '수분'과 '당분'이 있어서인데요, 알코올을 섭취하면 몸에 혈당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해독능력이 약화됩니다. 

 

당분은 혈당을 다시 원상태로 복구시켜 해독능력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수분의 경우에는 알코올을 희석시켜 빠르게 해독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라면 

라면은 많은 사람들이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먹는데요, 사실 해장에 짜거나 매운 위에 자극적인 음식은 오히려 숙취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고 나면 괜찮아지는 이유는 그냥 한 끼 식사로 각종 영양소를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술 마시고 다음 날 그냥 일반적인 가정식은 조금 꺼려지는 느낌이 있는 반면 라면같이 얼큰한 음식은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데, 이 때 우유를 한 잔 마시고 먹으면 효과는 더욱 좋겠죠? 

 


 

이렇게 오늘은 숙취 해소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숙취 증상이 오지 않을만큼 적당히 마시는게 좋고, 음주 전에는 숙취해소제같은걸 미리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엔 더 나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