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20대 남자들이 받으면 좋아할만한 생일선물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자친구나 부모님의 관점에서 본 것이 아닌, 단순한 여사친이나 동성 친구로서의 관점을 적었기에 그렇게 값비싼 물건들은 추천하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가격대의 생일선물입니다. 또한 20대 초반, 20대 중반, 20대 후반 구분은 따로 두지 않으며 점점 아래로 내려갈수록 연령대가 20대 후반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기프티콘
점점 사람들은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생일 선물로 기프티콘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종류도 간단한 편의점 상품권부터 시작해서 치킨, 피자 등 프렌차이즈 배달음식까지 있죠. 또한 카카오톡 자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선물을 보내면 받는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멀리 있어도 전해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2. 의류
가장 흔한 선물이자 한번 사주면 꽤 오랜 기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생일선물입니다. 종류도 니트, 맨투맨, 가디건, 청바지, 반팔, 셔츠, 신발 등 다양하며 선물이 겹치더라도 아얘 똑같은 옷이 아닌 이상 코디에 맞게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면서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요즘 들어서는 개인이 직접 옷의 앞 뒤에 원하는 이미지나 문구를 삽입할 수 있게끔 해주는 업체들도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세상에 단 한 벌뿐인 옷을 선물할 수도 있겠죠?
3.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는 사실 미리 사용하고 있는 보조배터리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고 없는 경우 선물해주면 굉장히 꿀템이 되는 그런 생일선물입니다. 가면 갈수록 점점 스마트 기기들은 늘어나고 거기에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손풍기, 전자담배, 아이패드, 무선 이어폰 등을 충전할 수 있죠. 또한 여행이라도 가게 되면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만약 보조배터리가 없는 친구라면 보조배터리도 굉장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4. 무선 이어폰
이것도 위의 보조배터리와 마찬가지로 미리 사용하고 있는 무선이어폰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고 선물해야 더욱 좋은 생일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무선 이어폰을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무선 이어폰하면 에어팟이나 버즈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요즘에는 메이커는 아니더라도 괜찮은 무선 이어폰도 상당히 있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네요.
6. 패딩 조끼
점점 우리 나라는 점점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패딩을 입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패딩을 선물하는 것도 괜찮지만 가격부담이 꽤나 쎈 편이죠. 이런 경우 패딩 조끼를 선물해주면 겨울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미리 패딩 조끼가 있는지 은연중에 물어보고 없는 경우 선물하는게 좋으며, 만약 생일이 봄이나 여름인 경우에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0월부터 1월 초까지 생일인 사람에게 선물하면 딱 좋습니다.
5. 디퓨저
디퓨저는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이 아닌, 자취나 기숙사에 사는 친구에게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학교를 다니던 회사를 다니던 집에서 쉬던간에 외출을 하고 휴식처인 집으로 돌아왔을 때 쿰쿰한 냄새보다는 향긋하고 쾌적한 냄새가 반겨주는게 훨씬 더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겠죠? 다만 어느정도 정리정돈을 하는 사람에게 있으면 좋지, 집안이 쓰레기장처럼 어질러져 있다면 무용지물일수도 있습니다.
6. 향수
향수 역시 어느정도 줄 사람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그 사람이 평소 단정하게 입고 다니며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향수도 분명 좋은 생일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줄근한 차림이 디폴트값이라면 별로일 수도 있는, 케바케인 선물이죠.
7. 넥타이
정장을 입고 출퇴근을 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넥타이 역시 의류쪽에 속하지만 사실 20대 초반의 경우 정장을 입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취직을 하여 정장차림으로 자주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넥타이 역시 오랜기간 착용할 수 있고 의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취직한 사람에게도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정장차림을 자주 하는지, 안하는지가 포인트죠.
8. 지갑
오랜 기간 만난 친구라면 지갑을 선물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갑을 바꾼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라면 선물하는게 좀 그렇지만 몇 년동안 계속 한 지갑을 사용해왔고 지갑의 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다면 좋은 선물이 되겠죠. 지갑은 보통 외출시 거의 꼭 가지고 다니게 되고 카페나 식당같은 곳에서도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좋은 브랜드로 선물하는게 좋습니다.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친구 몇 명과 함께 상의해서 돈을 모아 선물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9. 시계
멋부리는 사람이라면 자주 착용하고 다니는 시계는 위의 지갑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상당히 나가고 결코 저렴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여자친구가 아니고 단순한 그냥 동성 친구 또는 여사친이라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돈을 모아 선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계도 마찬가지로 선물받는 사람이 어느정도 자신을 가꾸고 꾸미며 단정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10. 취미에 맞는 선물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해당 스포츠에 맞는 선물을, 게임을 좋아한다면 그와 관련된 선물을, 독서를 좋아한다면 도서를, 커피를 좋아한다면 커피 원두 또는 커피 머신을, 이렇게 그 사람의 취미나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선물을 해주면 받는 사람도 자신을 생각해서 골라 사준 것을 깨닫고 충분히 만족하며 받을 수 있습니다.
뭐, 이 이외에도 벨트, 스피커, 가습기, 화장품 등 생일선물에는 많은 선택지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물을 주는 사람의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 이유에서 작은 손편지같은 것도 함께 동봉해주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한강시민공원 야간 음주, 술자리 허용 (0) | 2021.11.07 |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백신 패스) 발급방법 (0) | 2021.10.28 |
돼지고기 앞다리살, 뒷다리살 차이 (전지, 후지 차이) (0) | 2021.10.07 |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정리 (0) | 2021.09.30 |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다이소 사용처 찾기 (0) | 202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