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티스토리에서 특정 유저의 댓글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원하지 않는 사람이 계속해서 댓글을 다는 경우 이 기능을 통해 해당 유저의 댓글을 차단할 수 있는데, 한번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티스토리 유저의 반복되는 댓글

댓글 내용은 같을 때도 있고, 다를 때도 있지만 하나같이 본문과 관련도 없고, 실제로 글을 읽었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유저가 계속해서 댓글을 다는 것이죠. 당연히 이러한 댓글을 계속해 다는 이유는 남들이 해당 포스팅을 보다 댓글을 달린 것을 보고 자신의 아이콘을 눌러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하튼 이 알파 뭐시기를 차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특정 이용자 댓글 차단 방법 

티스토리 관리 창에서 댓글 · 방명록 탭에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스팸필터 창이 등장합니다. 특정 IP의 댓글을 차단하는 'IP 필터링', 댓글에 특정 링크를 차단할 수 있는 '사이트 필터링', 댓글 내용 중 특정 단어나 문구를 차단할 수 있는 '본문 필터링', 그리고 마지막으로 특정 이용자의 닉네임으로 차단을 할 수 있는 '이름 필터링'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름 필터링을 이용해 차단해주면 되는데, 지금 차단되어 있는 두 명이 아까 위에서 말한 알파 뭐시기랑 동일 인물입니다. 티스토리 닉네임을 바꿔버리면 다시 해당 닉네임을 차단해줘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여튼 이름 필터링에 이렇게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해준 뒤 우측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면 해당 이용자의 댓글 작성이 자동으로 필터링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댓글 달리면 좋은 거 아니야? 

댓글이 달린다고 블로그 품질이 올라가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냥 댓글이나 이웃 모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물론 이웃이 엄청나게 많은 경우 조회수가 쪼금이나마 더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저는 별로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았으면서 같은 내용으로 댓글 도배하는 것도 꼴보기 싫어서 이렇게 차단해둡니다. 

 


 

마무리 

또 얼마 지나지 않으면 다른 닉네임으로 바꾸어서 활동할 것 같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