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법정기념일이죠. 이번 시간에는 어버이날 선물을 추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하게 연령별이나 금액별로 선물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내용들 중 적절한 선물을 선택하여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버이날 선물 추천 (미성년자)

미성년자의 경우 사실 어버이날 선물을 챙기는 것 자체만으로 부모님들이 기뻐하는 그런 시기입니다. 사회활동을 하여 돈을 버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값비싼 선물은 마련할 수 없는게 보통입니다. 이 경우에는 어버이날을 대표하는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카드나 편지를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의 경우 심부름권이라던가, 안마권같은 것도 자체적으로 제작해 넣어주면 더 기뻐하겠죠. 그 외에 용돈을 모아서 선물을 드리고 싶다면 5만원 내의 선물로는 간단하게 배달음식을 자신의 돈으로 시켜 함께 저녁을 먹는 것이라던가, 양말이나 내복 등이라던가, 비타민과 같은 건강식품이라던지 등이 있습니다. 

 


 

어버이날 선물 추천 (성인) 

1. 현금

어버이날 선물로는 사실 현금만한게 없습니다. 단순히 그냥 현금을 계좌이체로 쏴줄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데코레이션이 함께 들어가있는게 더욱 좋아하겠죠? 서프라이즈 식으로 과자를 구매하여 내용물을 다 먹고 난 뒤 안에 현금을 말아 넣고, 적당히 무게나 무피를 조정한 뒤 고데기로 다시 포장하여 과자인 척 선물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안마기

안마기는 종류나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진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금액에 맞게 잘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뻐근함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안마기의 경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어버이날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3. 효도 여행 

2023년이 되고 코로나가 어느정도 가라앉았기 때문에 가족끼리 모여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은 효도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도시나 어느 나라로 가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가서도 어떻게 지내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지겠지만 그래도 가족끼리 모여 시간을 보내는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효도 여행의 경우 가족들의 사전 합의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미리 의견을 조율해야 합니다. 

 

4. 전자기기

공기청정기나 로봇 청소기, 식기 세척기, 건조기 등 부모님 댁의 가사노동을 줄여줄 수 있는 전자제품들은 어버이날 선물로 굉장히 적합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런 제품들은 어떨까요? 

 


 

부모님들이 받기 싫어하는 어버이날 선물 

1. 책

부모님들이 어버이날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은 책으로 뽑혔습니다. 나이를 먹으면 책을 읽는 것도 눈이 침침해 쉽지 않을뿐더러, 더 공부하라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반대로 학창시절 어린이날 선물이나 생일 선물로 책을 선물받으면 별로인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2. 꽃

카네이션도 딸랑 한 송이로 끝내는 느낌이 강해서 싫다고 하시며, 조화나 꽃다발 역시 마찬가지로 싫어하는 경향이 뚜렷했습니다. 받아도 어차피 얼마 못가 버려야 하기 때문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3. 케이크

케이크도 은근 싫어하는 선물로 뽑혔는데, 이는 개인적으로 너무 달달하기도 하고, 어른들의 경우 케이크는 비싸다라는 그런게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한번 먹으면 끝이기도 하구요. 

 

4. 휴대폰

휴대폰도 어버이날 받기 싫어하는 선물에 들었는데, 그 이유를 살펴보면 대부분 가정에서 부모님들이 현재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버이날 선물이라며 바꾸어주는 것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부모님 입장에서는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는데, 굳이 돈을 들여 바꾸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 모양새입니다. 

 


 

마무리 

당연히 선물은 주는 사람의 마음이 제일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이 원하는 선물을 받으면 더욱 서로에게 좋습니다. 사실 웬만하면 현금 세트를 주는 것이 서로 제일 마음 편하긴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