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더불어 눈 건강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티비를 봐도 멀리서 보라는 어른들의 말이 떠오르는데요, 요즘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굉장히 오랜 시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씩은 눈이 피로하고, 눈꺼풀이 무거운 날이 오곤 하죠. 그러면서 혹시 눈에 문제가 있나, 혹은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5가지 

딸기

딸기에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각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추가적으로 눈의 안정을 돕기 때문에 딸기가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딸기의 색깔이 더 붉을수록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 비타민A가 결핍되는 경우 밤에 눈이 잘 안보이는 야맹증이 나타난다고 하죠. 이처럼 비타민A는 안구에서 점막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또 안구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당근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전세계에서 슈퍼푸드로 각광받았던 과일이죠. 우리나라에서도 슈퍼푸드로 굉장히 인기가 있던 적이 있는데요, 이 블루베리에는 위에서 말한 딸기보다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을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자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있는게 좀 흠이랄까요? 

 


 

옥수수

옥수수에는 항산화 성분인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백내장의 위험을 현저하게 줄여줍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눈에 해로운 멜라닌 색소를 줄여주며, 비타민C, 비타민B5, 비타민B1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 건강에도 좋고 그 외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검은콩에는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거기에 이때까지 말해왔던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눈 건강에 굉장히 좋습니다. 평소 눈이 무겁거나 피로함을 자주 느끼는 사람에게 권장드립니다.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식초에 넣어 먹는 것인데 프라이팬에 검은콩을 볶아서 식초에 두시간 정도 담가뒀다가 콩이 식초를 흡수하면 하루에 10알씩 먹는 것입니다. 사실 귀찮으니 그냥 밥할 때 검은 콩을 넣어서 콩밥을 먹는 것이 더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눈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스마트 기기들이 다양하게 나오면서 눈 관련 질환,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평소에 눈에 신경을 써주고 조금 쉴 수 있게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