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여러분들은 치킨 좋아하시나요? 아무래도 다들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보통 치킨을 먹고 나면 순살치킨을 먹지 않는 이상 뼈들이 남게 되는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 치킨 뼈를 어떻게 분리수거 해야되는지 잘 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닭 뼈, 치킨 뼈는 과연 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쓰레기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닭뼈, 치킨 뼈, 그 외 뼈나 가시 등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됩니다. 

 


 

닭 뼈, 치킨 뼈는 일반쓰레기

단순하게 생각해본다면 닭 뼈나 치킨 뼈는 음식을 먹고 남은 것들이라서 음식물쓰레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크나큰 오해로서 보통 일반적인 음식물쓰레기들은 사료나 퇴비 등으로 재활용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뼈나 가시 등 날카롭거나 단단한 것이 포함되는 경우 재활용되는 과정에서 큰 방해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닭 뼈, 치킨 뼈 어떻게 처리하지?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는 쓰레기통이 아마 있을거에요. 그렇다고 해서 먹고 남은 치킨 뼈나 그 외 뼈 종류들을 그냥 쓰레기통에 넣는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쾌쾌한 냄새가 올라옵니다. 남은 뼈들을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비닐봉투에 모아넣은 뒤 잘 밀폐시킨 후 쓰레기통에 담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도 봉투에 구멍이 뚫릴수도 있고 찝찝하다면 잘 묶어서 베란다 같은데 비치해두었다가 쓰레기통의 쓰레기들을 종량제 봉투로 옮겨서 종량제 봉투를 버릴때 함께 종량제 봉투에 넣고 꼭꼭 묶어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치킨 포장지는 종이인가요?

닭 뼈, 치킨 뼈는 일반쓰레기로 분류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꽤나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것은 대부분 모르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치킨 한 마리를 시켰다고 가정해봅시다. 다른 구성품들을 다 제쳐두고 우선 종이박스안에 기름을 흡수할 수 있는 종이 하나가 치킨 아래에 깔려서 옵니다. 이 경우 기름을 흡수할 수 있는 종이는 종이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주셔야 됩니다. 종이라도 음식물이 묻어있거나 기름이 묻는다면 재활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또 만약 종이가 깔려있지 않고 그냥 종이박스에 치킨이 담겨서 온다면 해당 종이박스는 일반쓰레기로 취급됩니다. 

 


 

마무리

결론을 짓자면 닭 뼈, 치킨 뼈, 돼지 뼈, 소 뼈 등 뼈 종류는 일반쓰레기이며 포장에 음식물이나 기름 등이 묻는 치킨 아래에 까는 종이, 피자 아래에 까는 종이 등의 경우는 종이가 아닌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 됩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잘 모를수도 있는 분리수거 방법을 배워봤구요,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