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입니다. 국내에서도 종종 물건을 사고 파는 쇼핑 관련해서 언급되죠. 더불어 블랙 프라이데이라며 파격 할인 행사를 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블랙 프라이데이는 무엇인지, 그 뜻과 유래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뜻

매년 11월 네번째 주 금요일을 뜻합니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매년 11월 네번째 주 목요일) 다음날인 금요일부터 크리스마스, 새해 시즌 및 해당하는 시기에 벌어지는 경제 현상으로, 마트나 회사는 당해 남은 재고들을 떨이하여 판매하고, 미국인은 그것들을 싼값에 사는 날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유래

우리나라가 추석, 설날이 가장 큰 명절인 것처럼 미국은 11월 넷째주 목요일이 추수감사절인데 이게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가장 큰 명절입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도 명절 직전에 다양한 선물상품들을 확보하여 판매하곤 합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미국도 추수감사절 전에 따로 재고를 확보해놓았다가 이후 추수감사절에 팔지 못한 재고들을 할인하면서 판매하기 시작한게 블랙 프라이데이의 유래입니다. 어원의 유래는 쇼핑몰로 몰려든 소비자들로 인해 해당 시즌 내내 직원들이 힘들어 했다는 뜻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대한민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국내에도 다양한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블랙 프라이데이라며 할인행사를 하지만 사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의 물류 특성과 기념일에 기반되어 나온 현상으로 국내에 억지로 적용하기엔 조금 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할인 행사들을 진행하긴 하지만 그것이 그렇게 특별하거나 엄청난 할인 행사가 아닌 대부분 기존 명절 할인정도의 수준이라는 소리죠. 그렇기 때문에 현명한 소비자들은 아마존같은 사이트를 통해 해외직구를 노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블랙 프라이데이의 뜻과 유래, 그리고 대한민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해서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곧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데 여러분들도 한번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해외직구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