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에어 서큘레이터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는데 혹시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먼저 어떤 제품인지부터 잘 확인해보는게 먼저겠죠? 

 

과연 에어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와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에어 서큘레이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 

 

에어 서큘레이터는 선풍기를 약간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든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풍기의 역할이 여름에 바람을 발생시켜 시원하게 해주는 역할이라면 에어 서큘레이터는 공기를 순환하는데 중점을 맞춘 제품으로 냉방뿐만 아니라 난방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개를 회전시켜서 바람을 일으킨다는 점은 선풍기와 같지만, 에어 서큘레이터의 경우는 작동시키면 주변의 공기를 흡수하여 직선으로 멀리 방출하는 역할입니다. 

 

공기의 순환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서 일반 선풍기보다 훨씬 더 멀리까지 바람을 쏘아보낼 수 있어서 집안에서도 방마다 체감온도가 다른 경우 이러한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어 서큘레이터의 장점

에어 서큘레이터의 장점은 집안 온도를 균일하게 맞춰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공기를 순환하는게 주 목적인 만큼 공기를 잘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거실에서 에어컨을 켰다고 가정하면 본인들의 방까지 시원해지는데는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이때 에어 서큘레이터를 이용하면 공기가 빠르게 순환되어 에어컨에서 나온 차가운 바람이 빠르게 방 안까지 도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이 많이 있어서 다른 방과의 온도차이가 나더라도 에어 서큘레이터를 이용하면 다른 방과 현재 방의 온도를 빠르게 비슷하게 맞춰줄 수 있으며 바깥이 더 시원한 경우 창문쪽으로 쏴주면 빠르게 바깥의 시원한 공기가 방 안으로 들어오게 할 수 있죠. 

 


 

에어 서큘레이터의 단점 

단점이라고 하자면 가격과 소음 부분이 있습니다. 

 

에어 서큘레이터의 경우 가격대가 선풍기보다 비싼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선풍기와 에어 서큘레이터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시죠. 

 

또한 소음의 경우 일반 선풍기들보다 소음이 더 큰데 혹 선풍기 대용으로 에어 서큘레이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사기 전 반드시 고려해야 될 부분중 하나인데, 요즘에는 사실 기술이 좋아져서 소음이 그렇게 크게 신경쓸정도는 아니라고 하지만 그런 제품들은 아무래도 가격이 더 쎈편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상당히 넓은 집에 에어컨이 한 대인 경우 에어 서큘레이터를 구매해 에어컨과 함께 사용해 집안 전체의 온도를 빠르게 균일하게 맞춰주고 싶을 때 구매하면 괜찮은 제품이나, 그냥 단순히 선풍기 대용으로 구매하는건 그다지 추천하진 않습니다. 

 

성능이 좋아 바람이 굉장히 강해도 일반 선풍기를 집에서 사용할 때 강풍으로 틀어놓고 쓰는 경우는 드문 것과 마찬가지로 딱히 그렇게 강하게 트는걸 유지하진 않을 것 같으니 말이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올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