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애드센스 CPC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애드센스를 하는 분들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종종 '아 요즘 CPC가 되게 낮네요'라던가, 'CPC 오늘 되게 높네요'등의 이야기를 본 적이 있을겁니다. 대충 보았을 때 CPC가 높으면 그만큼 수익이 높게 잡히고, 낮으면 낮게 잡히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번 CPC란 무엇인지, 그리고 애드센스 CPC를 확인하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CPC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있는 내용으로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한국말로 하면 클릭당비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게시가가 벌어들이는 금액을 뜻하죠. 이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쓰고 나오는 애드센스 광고들을 보았을 때 단순히 한 가지 광고만 계속해서 나오는게 아니라 여러 광고들을 봤을겁니다. 그 광고들도 다 CPC가 다르고, 천차만별입니다. 

 


 

애드센스 CPC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줍니다. 

 

보고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보통 보고서를 잘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저장되지 않는 보고서가 처음으로 위처럼 올라옵니다. 거기에서 예상수입 오른쪽 부분 연필 그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측정항목 선택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고급검색 탭에 CPC가 있는데, 여기를 체크해주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예상 수입 옆에 CPC 항목이 새로 올라오는데, 그걸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선이 나오고, 그게 CPC입니다. 마우스 커서를 원하는 날짜로 움직이면 해당 날짜의 CPC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상단의 '오늘'을 눌러주시고 마찬가지로 예상 수입 옆 연필 그림을 눌러 CPC 항목을 똑같이 추가해주시면 오늘의 CPC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뭐, 애드센스 CPC를 올리는 방법도 있다고 하던데, 그 정도 까지는 잘 모르겠고, 잘못하다가 블로그에 악영향을 끼칠까봐 일단은 그냥 내버려 두고 CPC가 얼마인지만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