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한국인은 라면을 굉장히 자주 먹습니다. 저마다 조리법도 조금씩 상이한데요, 기본 라면 제품 그대로 끓여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호에 따라 간단하게 파나 계란, 만두, 떡, 콩나물 등 토핑을 넣어서 먹기도 하죠. 이번 시간에는 평범한 라면이 아닌 불맛 해물 짬뽕라면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맛 해물 짬뽕라면 

불맛 해물 짬뽕라면은 먼저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짬뽕과 비슷한 맛을 내는 라면입니다. 거기에 불맛과 해물을 더한 것이죠. 물론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다른 요리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의 레시피들이 잔뜩 나오지만, 영상들을 보면 하나같이 재료 손질이 굉장히 귀찮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기존 레시피들과 달리 재료만 갖추어지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불맛 해물 짬뽕라면이니 참고바랍니다. 

 


 

필수 재료 

 

시아스 화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곰곰 모둠 해물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필수 재료는 오징어짬뽕, 화유, 냉동 해물 믹스입니다. 오징어짬뽕이야 편의점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해물 믹스의 경우 보통 마트까지 가야하고, 특히 화유는 판매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쿠팡에서 구매하면 로켓배송으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구요. 

 


 

추가 재료 

추가 재료의 경우 있으면 더 좋지만, 없어도 그렇게 큰 차이는 없는 재료들입니다. 다시마의 경우 물을 끓일때 너구리 다시마정도 되는 크기를 두 개 정도 넣으면 국물맛이 더 좋아집니다. 후추와 고춧가루의 경우 기호에 맞게 적당량 넣으면 더 매콤, 얼큰하고 칼칼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도 넣으면 좋습니다. 

 


 

불맛 해물 짬뽕라면 만들기

먼저 냉동 해물 믹스를 넣을 만큼 빼서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줍니다. 

 

물을 끓여주고, 물이 끓으면 파와 해물을 투하합니다. 냉동 해물믹스이기 때문에 넣으면 물의 온도가 낮아져 끓는게 잠시 멈춥니다. 다시마가 있는 경우 물을 끓일 때 처음부터 함께 넣어줍니다. 

 

다시 물이 끓으면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를 넣어준 뒤, 면까지 넣어줍니다. 좀더 매콤하게, 칼칼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춧가루와 후추, 청양고추도 썰어 넣어줍니다. 

 

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화유를 한 숟가락 살포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완성입니다. 

 


 

불맛 해물 짬뽕라면 맛, 후기 

애초에 라면 자체가 맛있기도 하고, 거기에 베이스 라면으로 오징어짬뽕을 사용해 이미 짬뽕맛이 어느정도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에 냉동 해물 믹스로 해물향을, 화유로 불맛을 첨가하였으니 더더욱 짬뽕맛에 가까워집니다. 집에서 종종 실제로 해먹으며, 먹을 때 마다 만족합니다. 특히나 먹을 때 김치와 함께 먹는데, 무의식적으로 단무지가 떠오를 정도로 짬뽕 저리가라 수준입니다. 칼칼하면서도 얼큰한게 진짜 맛있습니다. 

 


 

마무리

뭐, 사실 다른 해물 짬뽕라면 레시피마냥 파랑 양파 썰어서 기름에 볶고 불맛 입히고 해주는 레시피가 진짜 짬뽕 레시피이긴 하지만, 귀찮은게 굉장히 큽니다. 그러나 이 레시피의 경우 그냥 라면에 계란 넣듯이 재료를 넣기만 해주면 되니 상대적으로 간편합니다. 물론 해물믹스와 화유가 없다면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한번 구매해놓으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술을 많이 마신 후 다음 날 해장하는 용도로 해먹으면 정말 좋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