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전자레인지입니다. 전자레인지는 삼각김밥이나 샌드위치, 그 외에도 여러 음식들을 간편하게 조리 혹은 데울 수 있게 해주는 기계입니다. 보통 업소용과 가정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즉석식품을 구매했을 때 업소용과 가정용의 조리 시간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죠. 과연 전자레인지는 어떻게 업소용, 가정용을 구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업소용, 가정용 차이

업소용 전자레인지와 가정용 전자레인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출력입니다. 우리나라의 전자레인지는 대부분 700W, 1000W로 구분되어 있으며, 여기에서 700W의 출력이 가정용, 1000W가 업소용으로 구분됩니다. 출력에 따라 더 강하게 데우기 때문에 출력이 더 강한 업소용이 가정용보다 조리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죠. 

 


 

전자레인지 업소용, 가정용 구분

그렇다면 자신의 집에서 사용하는 전자레인지가 업소용인지, 가정용인지는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사실 집에 구비된 전자레인지는 대부분 가정용, 편의점에 있는 전자레인지의 경우 업소용입니다. 말 그대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자레인지니까요. 그러나 보다 정확하게 구분을 하기 위해서는 전자레인지 뒷 면에 표기된 정보를 살펴보면 출력 와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출력 와트가 700W면 가정용, 1000W이면 업소용입니다. 

 


 

마무리 

간혹가다 편의점 음식을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여 먹을 때 1000W, 700W 기준으로, 그리고 업소용, 가정용으로 조리법이 구분되어 있는 경우 무엇에 맞추어 돌려야 할 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집에서는 가정용(700W)에 맞추어 돌리면 되고, 편의점인 경우 업소용(1000W)에 맞추어 돌리면 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