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라이프

반응형

장난스레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리는 타이레놀은 두통, 발열, 근육통, 치통, 생리통 등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진통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들 중 하나는 바로 타이레놀을 복용했을 때 과연 우리 몸에 효과가 얼마만에 나타나는지 그 시간이죠. 그러면 타이레놀을 복용했을 때 효과가 얼마만에 나타나는지, 그 외 여러 타이레놀에 관한 내용들을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레놀 효과 나타나는 시간 

타이레놀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가장 기본적인 입으로 먹는 타이레놀 500밀리그람 기준으로 효과가 몸에 나타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5분만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4시간 정도 진통 효과가 지속되며 이후 서서히 감소하는 식입니다. 

 


 

타이레놀이 불면증을 유발?

일부 약들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데 타이레놀도 그러지 않을까 궁금한 분들도 있겠죠. 타이레놀은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불면증을 겪는다면 그건 타이레놀이 원인이 아니라 다른 것이 원인이겠죠? 

 


 

빈속에 타이레놀 

일반적으로 소염진통제는 빈속(공복)에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타이레놀의 경우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제제이고, 아세트아미노펜은 위장 부담이 적기 때문에 하루 중 아무 때나,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두 알

개개인마다 통증의 정도에 따라 한 알이 아니라 두 알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 알을 먹고 시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통증이 심하다면 한 알을 더 먹는 식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3알 이상은 보통 권장되지 않으며 하루에 최대 6알 이내에서 복용해야 합니다. 

 


 

마무리 

타이레놀은 여행 갈 때나 아니면 평소에도 집에 구비해두면 갑자기 아플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물론 아프지 않는게 제일 좋지만 말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